타이거 우즈 - 타고난 재능은 허구

2021. 5. 14. 18:57골프이야기/골프명언

반응형

타이거 우즈 - 타고난 재능은 허구

타이거 우즈 골프 명언 "타고난 재능은 허구"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기 위해서는 꾸준히 노력(연습)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

 

타고난 재능이란 인간이 만들어낸 허구에 불과하다.

 

- 타이거 우즈 -

 

벙커샷을 잘 하는 비결은? 연습 뿐.


스탠포드 대학을 나온 유명 CEO의 일화다.

그가 재학시절 저녁에 파티가 있어 대학의 한 건물로 가고 있었다.

그 시간에 누군가가 골프 연습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어두워서 잘 보이지지 않았지만 분명 남자였다.

그는 '모두들 즐기고 있는데 저 사람은 혼자 연습을 하고 있구나'하고 생각했다. 

 

파티가 끝난 시간은 자정을 지나 2시를 넘기고 있었다.

그런데 그 남자는 여전히 골프 연습을 하고 있었다.

게다가 그때는 비까지 내리고 있었다. 훗날 CEO는 그 남자한테로 가서 물었다. 

"비가 이렇게 오는 데도 연습을 하고 있습니까?"

그러자 그 남자는 대답했다.

"이렇게 비 오는 날 연습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지요."

 

그 남자가 바로 타이거 우즈다. 

 


재능은 그저 얻는 것이 아니다.

부단한 노력,

땀의 대가로 찾아오는 게 재능이다.

 

타이거 우즈의 이 골프 명언을 가슴에 오늘도 새긴다.

 

끝으로 타이거 우즈의 최근 소식을 뉴스로 전한다.

 

 

타이거 우즈 주최 대회, 12월 개최…우즈 출전은 불투명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훈 기자 = 타이거 우즈(미국)가 주최하는 이벤트 대회 히어로 월드 챌린지가 오는 12월 3일(한국시간)부터 나흘 동안 바하...

www.yn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