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버린 친구 이야기 2

2021. 5. 9. 12:18소소한 일상

반응형

 

 

연산동 맛집 바보주막에서 마시고 쓰다

연산동 맛집 바보주막에서 마시고 쓰다 연산동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바보주막. 지인이 운영하는 곳이다. 노무현 없는 시대에 그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 바로 바보주막이다. 이곳에

golpro.tistory.com

가버린 친구 이야기 2

 

가버린 친구 이야기 2

 

몸은 취하는데 의식은 취하지 않았다. 잠이 오지 않아 담배를 수시로 찾았다. 의식이 혼미해지다가도 자동차 소리에 의식을 되찾곤 했다. 창 너머 여명이 내 머리맡에 번져올 때까지 나는 잠들지 못했다. 오락가락하는 의식 속에서도 녀석에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를 바랐다.

 

 

 

심혈관 청소제, <기력보>

심혈관 청소제, <기력보> 피가 제대로 돌지 않으면 여기저기 아픈 곳이 생기고, 큰 병으로 이어질 수 확률이 아주 높아집니다. 따라서 건강하게 생활을 위해서는 반드시 혈관 청소를 해주어야 합

golpro.tistory.com

 

오전 7. 전화벨소리에 선잠을 깼다. 녀석이었다. 밤새 무사한 데 감사했다. 하지만 내 마음과는 상관없이 녀석의 목소리는 여전히 떨렸고, 쓸쓸했다. 그 목소리가 나는 무서웠다. 그림자 짙게 드리워진 그 목소리에 나는 몸서리쳤다. 나의 무서움을 녀석도 알지 못했다. 내 무서움을 감춰야 했다.

 

이게 인자 마지막 전화다. oo, 다른 친구들하고 잘 지내고, 행복해라.”

무슨 소리고 인마, 죽기는 와 죽는데. 세상에 여자가 하나밖에 없나?”

그래도 니는 내 친구였다......”

쓸 데 없는 소리 하지 말고 좀 자라, 잠도 못 잔 것 같은데......”

잠이 안 온다.”

전화를 끊고 창원에 사는 한 친구에게 절화를 걸었다. 전화를 받지 않았다. 몇 번을 해도 마찬가지였다. 두려움이 엄습했다.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집을 나섰다. 어지러웠다. 오전에 할 일을 대충 마무리하고 마산으로 차를 몰았다.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마음은 급했다.

 

 

생일 맞은 작은딸에게 시인 류근의 시선집<당신에게 시가 있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를 선

이 완판됐다. 사전구매예약 첫 날인 28일 완판을 기록하며 그야말로 ‘초대박’을 터트렸다.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 대부분의 " data-og-host="golpro.tistory.com" data-og-source-url="https://golpro.ti..

golpro.tistory.com

서부산 톨게이트를 통과하고, 부산에 사는 다른 친구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 친구도 녀석의 전화를 받았다고 했다. 친구의 목소리는 무엇엔가 짓눌린 듯 무거웠다. 나는 지금 녀석한테 가고 있다, 별일이야 있겠느냐, 나중에 전화하마고 했다. 차는 속도를 내고 있었다.

 

녀석의 집 근처에 차를 세우고, 애써 침착하게 녀석의 2층 집으로 올라갔다. 창원에 사는 친구와 녀석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아무런 일도 안 일어났다 싶어 가슴을 쓸어내렸다. 아무말없이 현관으로 들어서자 둘은 놀란 표정을 지었다. 창원에 사는 친구는 잘 왔다고 했다. 그리고 녀석을 좀 말려 달라고 했다. 방금 무슨 일이 있었던 모양이다.

니가 우짠 일이고?”

문디 자슥, 우짠 일은......, 친구가 간다는 데 마지막은 봐야 안 되겄나?”

“......”

 

창원에 사는 친구가 입을 열었다.

원중이 니 들어오기 전에 저 방에서 난리를 떨었다. 내는 도저히 못 말리겠으니 니가 우째 좀 해봐라.”

친구가 가리킨 방엔 장롱이 반쯤 기울어져 있었다. 어떤 상황이었는지 짐작이 갔다.

 

가버린 친구 이야기 2

반응형